티스토리 뷰

 

LA다저스의 베테랑 타자 후안 유리베가 야구 관중들로부터 커튼콜을 당했습니다.

 

원래 커튼콜의 뜻은 연극이나 오페라, 뮤지컬 등의 공연이 끝난 후 출연진들이 관객의 박수에 답하여 다시 무대로 나오는 것을 지칭하는 용어입니다. 따라서 야구에서 커튼콜은 무척 희귀한 장면이죠.


지난 10일(미국 시간) 유리베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3 메이저리그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경기에 6번 타자 3루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4안타(3홈런) 4타점으로 맹활약했습니다.
하루에 무려 세개의 홈런을 쳐낼 정도로 맹활약을 펼친 것이죠.
이에 팬들은 더그아웃에 들어간 유리베의 이름을 연호하며 박수를 멈추지 않았습니다. 자연스럽게 커튼콜이 된 거죠.

결국 더그아웃에서 동료들과 하이 파이브를 하던 유리베가 다시 더그아웃 밖으로 나와 오른손으로 모자를 벗은 후 손을 높게 들어 팬들에게 인사했습니다.

이에 유리베는 LA타임즈를 통해 소감을 전했습니다.
"그 순간은 평생 잊지 못할 것이다. 커튼콜은 감동적이었다. 나에게는 큰 의미가 있다"

확실히 한 경기에서 3개의 홈런은 엄청난 기록이죠. 게다가 후안 유리베의 활약에 힘입어 팀인 LA다저스는 4연패에서 탈출하기까지 했으니 금상첨화인 셈이죠.
(사실 경기 초반부터 안드레이 이디어와 후안 유리베는 백투백 홈런쇼를 펼쳤습니다.)
(백투백 홈런의 뜻은 홈런을 친 타자 다음 타석의 타자 역시 홈런을 치는 연타석 홈런을 말합니다. 다른 말론 랑데부홈런 혹은 아베크홈런 등이라고도 표현합니다.)

유리베의 홈런과 커트콜 동영상을 한번 살펴보시죠.
당시 관중들의 환호와 유리베가 감동받는 순간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을 겁니다.

 

후안 유리베의 3개의 홈런과 커튼콜 동영상(클릭하시고, 유투브를 한번 더 클리하시면 해당 동영상이 뜹니다.)

 

이건 안드레이 이디어와 후안 유리베의 백투백 홈런 동영상.

(클릭하시고, 유투브를 한번 더 클리하시면 해당 동영상이 뜹니다.)

1

 

 

후안 유리베

 

 

유리베

 

유리베

사실 후안 유리베는 류현진과 막연한 친구 사이입니다. 서로 장난도 많이 치는데, 같은 남자끼리 귀를 무는 것은 한국은 물론이고 미국에서도 잘 없죠.

그만큼 친한 것 같긴 한데, 마지막 사진에서 류현진은 정말 피하고 싶은 심정일 듯

.. ..

댓글
댓글쓰기 폼
«   2020/08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