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투하츠 딜리셔스 키 우현

아이돌그룹 샤이니의 키와 인피니트의 우현이 유닛 그룹 투하트를 결성하고, 미니 앨범을 냈습니다.


울림엔터테인먼트가 SM에 인수된 이후에 보인 첫번째 눈에 띄는 조합이네요.

2가지 정도 큰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투하트 키 우현 노래모음 4곡

【HD繁中字】Toheart (투하트) (WooHyun & Key) - Delicious - Music Video 딜리셔스 뮤비 (뮤직비디오)


투하트 (Toheart) [WooHyun & Key] - Tell Me Why


Toheart (투하트) [Woohyun (우현) & Key (키)] - 미로 (迷路) (Maze) [1st Mini Album]  


투하트 (Toheart) [WooHyun & Key] - You're My Lady


첫번째는 시너지 효과입니다. 샤이니와 인피니트라는 서로 색깔이 다른 그룹의 멤버였던 두 사람의 합동 무대는 팬들에게 또다른 매력을 안겨줄 수 있습니다.


게다가 '딜리셔스'는 'Man in love', '추격자' 등을 만든 스윗튠과 샤이니의 '아.미.고' 등을 작곡한 션 알렉산더의 최초 합작곡으로 곡부터 다양한 색깔이 함께 녹아 있습니다(작곡가).


이처럼 인피니트를 성공시킨 울림과 샤이니를 비롯한 수많은 남녀 아이돌그룹을 성공시킨 SM의 공동 작업이 굉장한 시너지가 될 것 같습니다.




-------------- 투하트 딜리셔스 가사 -------------------------------------


내 입술 위로 녹아들 만큼 달콤하게 해줄게

So Sweet Girl (Come On Girl, Love Is So Delicious) 

Come On Girl (Come On Girl, Love Is So Delicious)

그 누구도 안 부러울 만큼 사랑 받게 해줄게 

자 나야 No, 나야 제발


Come On Girl, Love Is So Delicious

Come On Girl, Love Is So Delicious


Come On Girl, Love Is So Delicious


키와 우현의 친분을 보여주는 사진


두번째는 우현과 키의 개인적인 매력입니다.

뭐, 우현과 키가 개인적으로 친분이 있고 친구 사이기에, 이 활동은 그들 나름대로 의미가 크겠죠. 다만 기존에 샤이니와 인피니트에서 활동하면서 전체 5명과 7명의 멤버속에 묻히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듀엣 활동을 하면서, 개개인의 매력을 한껏 뿜어낼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된 것이죠.

거의 솔로 활동이나 다름 없을 것 같네요.



현재 소녀시대나 2ne1 등이 속속 컴백하는 와중에, 우현과 키가 투하츠로 콜라보레이션 앨범을 발표했는데, 앞으로도 이런 경향이 더 커질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서 소녀시대의 태연과 2ne1의 박봄 역시 유닛활동을 할 수도 있겠죠.(물론 SM과 울림처럼, SM과 YG는 한회사가 아니지만...)


어쨌든 정상급 그룹에서 처음나온 이번 유닛활동이 굉장히 인상적이고, 앞으로 큰 흐름으로 자리잡지 않을까 하네요.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