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조항리 아나운서

KBS 조항리 아나운서가 참 훈남인 것 같아요.
2012년 KBS 39기 공채 아나운서로 데뷔했는데, 이제 2년 정도 아나운서를 했죠.

 

아직 풋풋한 학생같은 느낌도 나고, 어느 정도 프로다운 모습도 보이는 것이 굉장히 멋지네요.

아나운서계의 김수현이라는 별명이 붙어 있는데, 아나운서들 사이에 그만큼 인기가 높다는 뜻이겠죠.

 

 

 

1988년 생이니, 나이는 27살이네요. 군대를 갔다와서 예비역으로 KBS에 입사한 거죠.
군대는 공군을 나온 것 같네요.

아나운서라는 공인답게 조항리 아나운서는 자신의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공개해 놨습니다.

 

(조항리 페북 페이스북 새창보기)
https://www.facebook.com/chohangri

(조항리 트위터 새창보기)
https://twitter.com/chohangri

조항리 아나운서에게 관심이 있는 분은 가서 응원 한마디씩 해주세요.

 

그리고 조항리 아나운서는 경기초등학교, 청운중학교, 명덕외국어 고등학교(명덕외고),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나온 엄친아에요(조항리 학력, 프로필, 조항리 대학).

 


요즘은 이 정도 학벌이나 스펙, 집안이 되어야 아나운서가 될 수 있는 것 같네요.

그런데 조항리가 연세대 재학중일 당시에 아나운서 시험에 합격했죠.
보통 스펙을 쌓기위해서 1~2년씩 휴학을 하는데, 원래 잘하는 사람들은 그런 것 필요없이 바로 시험에 합격해 버리죠.


얼굴은 샤프하게 생겼고, 목소리는 맑아요. 아나운서로 제격이죠. 대박!
그리고 성격이 좋아서, 개그우먼들이 막 들이대도 그냥 본인이 당황하면서 웃고만 말죠.

원래 예전에 청춘불패에 KBS 신입 아나운서 특집으로 한번 나온 적이 있었죠. 그때 이각경, 이승현, 김지원, 강승화와 같이 다섯명이 나왔는데, 조항리가 제일 주목을 많이 받았다는...

 

 

그리고 그때 김신영이 조항리 아나운서와 안면을 텄는데, 이번에 인간의 조건에서 김신영이 막 스킨십 하려고 해서 진땀을 뺐다는 후문이...

 

김신영뿐만 아니라 인간의 조건에 나온 김숙이나 박은영, 김지민, 박지선, 박소영, 오나미 모두 예사롭지 않은 눈빛으로 조항리를 봤다는...

박은영은 KBS의 선배 아나운서인데, 후배인 조항리를 보호해 줬으면 좋았을 텐데...

 

 


사실 조항리도 장난을 좋아하는데, 청춘불패때는 소녀시대 효연에게 장난을 쳤죠. 효연이 조항리 뒤로 몰래 다가와서 놀래키려고 하자, 조항리가 오히려 기습 뽀뽀하는 시늉으로 효연을 놀래켰는데, 이런 걸로 봐서는 평소에 장난을 좋아하는 면도 있는 것 같아요.

 

(당시 동영상은 구할 수가 없었고, 이미디오로 감상할 수 있어요. 상단 오른쪽 화살표를 클릭하면 이미디오 동영상 재생됨)

 

121110 청춘불패2_KARA 지영 CUT ( NEWS MC )

당시 조항리와 카라의 강지영이 함께 9시 뉴스를 봤는데, 결국 지영은 아나운서란 직업이 얼마나 어려운 것인가를 잘 보여줬죠.

 

평소 취미가 낚시인 거 같은데, 의외로 사색을 좋아하는 성격인지도...

 

아무튼 참 호감인데 아직 경력이 짧아서 그런지, 눈에 띄는 프로그램은 맡지 못하고 있네요.
조만간 인간의 조건같은 예능 프로그램말고 제대로된 프로그램을 맡았으면 좋겠어요.
뭐, 아예 예능 프로그램에 나와도 되고요.

 

예전에 출발 드림팀에도 잠깐 출연했었는데, 그냥 대진 추첨만 해서 너무 짧게 나왔죠.
아무튼 호감 아나운서 조항리 화이팅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