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가장 핫한 가수중의 한명이 정기고가 아닌가 합니다.

예전에 소유와 정기고의 1위 이유를 포스팅한 적이 있었죠.


(이전글 새창보기)

2014/02/20 - 소유 정기고 썸 1위 이유- 보편성의 힘


시대의 감성을 담아내는 보편성의 힘은 정말 대단한 것 같네요.

이 노래 덕분에 정기고라는 무명의 가수가 일약 톱스타로 떠올랐으니까요.



[HOT] SoYou X JunggiGo - Some, 소유 X 정기고 - 썸, Show Music core 20140301


소유(SoYou) X 정기고(JunggiGo) - 썸(Some) feat. 긱스 릴보이 (Lil Boi of Geeks) M/V


정기고는 사실 나이가 좀 많습니다. 1980년 9월 5일(정기고 생일)생이니, 소유랑은 나이 차이가 띠동갑이네요. 12살이나... 헉.(소유 정기고 나이차이, 정기고 고향 서울)


그래도 정기고가 동안이어서 그런지 그렇게 나이 차이는 별로 많아 보이지 않습니다. 게다가 정기고가 예전에 폭풍 다이어트에 성공했었거든요.


원래 정기고 키가 182cm에 몸무게가 99kg이었습니다. 그런데 솔로 가수로 데뷔한 후에 무려 15kg을 뺐고, 또 10kg 이상의 추가 다이어트에 성공해서 현재의 슬림한 체형을 가지게 되었죠.


정기고 다이어트 전후 사진


역시 최고의 성형 수술은 다이어트란 말이 이래서 나오나 봅니다.

아마 예전의 몸무게로 썸을 불렀다면, 소유와 케미가 그렇게 나오지 않았을 테죠.


 - 정기고 프로필 -

원래 정기고(본명 고정기)는 2002년 큐빅이라는 예명으로 활동하다가 2005년에 지금의 예명인 정기고로 바꿉니다.

간혹 사람들이 고등학교 이름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냥 예명일 뿐이에요.


그리고 2인조 힙합듀오 서울스타의 멤버가 되어서 1장의 싱글 앨범을 발표하지만 별다른 성과를 거두지 못합니다.

본인의 한계를 절감한 정기고는 피처링 가수 역할에 더 전념합니다. 그래서 힙합 그룹 에픽하이나 슈프림팀의 멤버 싸이먼디의 음반에 피처링을 맡으면서 실력을 쌓게 되죠.



그러다가 2008년에 음반을 내고, 2009년에 두번째 싱글, 세번째 싱글 '블라인드', 네번째 싱글 '워터폴스'를 발표하지만 별다른 성과를 얻지 못합니다.

이번에 썸으로 대박을 친 것이죠.


이렇게 2002년부터 꾸준히 활동했기에, 아마 군대는 가지 않았던 것으로 보이네요.





아무튼 정기고와 소유의 썸을 들으면 왠지 모르게 쇼트트랙 선수 안현수(빅토르안)가 떠오릅니다. 닮은꼴은 아닌데, 그냥 풍기는 분위기 때문에 그런 걸까요?

정기고 닮은꼴은 외모적으로는 오히려 용준형이 더 가깝죠.




요즘 소유와 정기고의 케미가 너무 좋네요. 예전에 둘이 팔짱을 한번 낀 적이 있는데, 대번에 열애설이 터질 정도였죠.

듀엣 가수다 보니 서로 감정도 주고 받아야 하는데, 좀 미묘한 것도 사실이고요.


설마 가수는 노래를 따라간다고 하는데, 소유와 정기고가 일을 하면서 썸남썸녀가 되는 것은 아니겠죠?



현재 썸이 대세기는 하지만, 정기고 발음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갈립니다. 특히 시옷 발음(ㅅ 발음)이 굉장히 거슬린다는 의견도 있거든요.

아마 높은 키를 부드럽게 발음하려는 정기고의 창법 때문에 그런 현상이 생기는 것이 아닌가 하네요. 


이것때문에 발음외에 정기고 가창력(노래실력) 역시 못한다고 오해가 생기기도 하죠.

썸의 남자 파트를 직접 불러보면 이해가 될 것 같네요.


아무튼 노래에 시대적인 흐름을 담기는 무척 힘들지만, 이렇게 잘 담아냈을 때는 엄청난 힘을 갖게 된다는 것을 잘 보여준 가수와 노래였습니다.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