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달 7월 6일부터 7월 17일까지 열린 카잔 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에서 무명 선수가 3관왕에 오르는 이변을 일으켰습니다.
바로 우리동네 예체능에 18회에 출연한 김소영입니다.
유니버시아드 대회전까지 무명이었던 김소영은 혼합단체전과 혼합복식, 여자복식까지 석권하며 일약 스타로 떠올랐습니다.

세계랭킹 1위인 이용대 고성현조 역시 승리하며 남자 복식 우승을 거뭐집니다. 이 대회에서 이용대는 혼합단체전 우승에 이어 남자 복식 우승으로 2관왕이 됩니다.

여자복식은 김소영(인천대학교)과 장예나 조가 중국의 러우위 티엔칭 조에게 승리하였고, 혼합복식에서는 김소영이 김기정(삼성전자)과 파트너가 되어서 중국의 류청 티엔팅 조를 꺽고 우승을 차지합니다.

1992년 7월 9일 대구 출생인 김소영은 올해 나이 스물두살입니다.
아직 어린 나이이기에 앞으로의 발전이 더 촉망되는 신예 선수입니다.

사진

 

김소영

인터뷰 사진

 

김소영

김소영

 

김소영


성지현 역시 유니버시아드 대회 최초로 여자단식 우승을 차지하며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이로써 한국은 대회 총 6개의 금메달 중에서 5개를 차지하게 됩니다.

 

한편 서우리 선수는 현재까지  인천대학교 소속이라는 사실외에는 별달리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2012년 전국봄철종별 배드민턴리그전에 인천대학교 소속으로 참가하여 여자대학부 단체 2위를 달성. (인천대의 단체전 출전 선수는 김수진, 유다희, 정정임, 서우리, 김소영, 정지송, 엄아영))

  

김소영 서우리

.. ..

댓글
  • 프로필사진 귀를기울이면 김소영 선수 보면서 느끼는건데, 이름도 그렇고 얼굴 모습도 그렇고 김나영씨랑 혈연관계가 아닌가 싶네요. 2013.08.07 00:45
  • 프로필사진 맛보기 그렇 수도 있지만, 현재까지는 아직 아무런 말이 없네요.
    혹시라도 나중에 알게 되면 알려드릴께요
    2013.08.07 09:23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