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화 소원 개봉일 10월 2일 (예정)
출연 배우로는 설경구, 엄지원, 이레, 김해숙, 김상호, 라미란, 양진성 등이 있습니다. 설경구나 엄지원, 김해숙, 김상호 등의 연기력은 믿을 만하고, 게다가 주인공 소원을 맡은 아역배우 이레는 이번이 첫 연기인데도 아직 잘 했습니다. 이준익 감독이 여역배우상이 아니라, 여우주연상 후보로 올려야 한다는 극찬을 들을 만했습니다.

 

이 영화 소원은 실화내용 '조두순 사건(나영이 사건)'을 바탕으로 합니다.
2008년 12월에 조두순이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의 어떤 교회가 있는 상가 건물 화장실에서 8세 여자아이를 성폭행한 사건입니다.
피해 아동은 생식기와 내장의 상당부분이 영구 파열된 끔찍한 사건이었죠.

사건 범인인 조두순은 12년형을 선고 받고, 현재 청송 제2교도소에서 수감중입니다.(3심까지 갔는데, 1심과 동일한 12년형 판결)

 

영화 소원

 

 

영화 소원은 실화인 조두순 사건을 바탕으로 했기에, 개연성이 높습니다. 다만, 그 감정이 너무 자극적이기에 오히려 흘러넘치지 않을까 염려되네요.

영화의 줄거리는 아홉살 된 어린아이 소원(이레 분)은 공장에서 일하는 아빠(설경구)와 동네 슈퍼 주인인 엄마(엄지원)과 함께 행복하게 사는 초등학생입니다. 그러던 어느날 술취한 부랑자에게 납치되어서 강간을 당하게 됩니다.

 

영화 소원

 

있어서는 안되는 일이지만, 우리 사회에서 흔히 일어나는 일이기도 하죠.
그런데 소원은 이런 엄청난 사건을 당했지만, 그 사건 후에도 충격은 계속됩니다. 바로 언론의 열띤 취재 경쟁, 아픈 곳을 헤집어내려는 경찰과 검찰, 사법부(재판에서 증언을 시키기 위해서), 결정적으로 색안경을 낀 이웃들까지...

이 영화를 보면서 우리 역시 피해자에게 또다시 상처를 주지 않았을까, 라는 반성을 하게 됩니다. 부디 피해자 역시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사회가 되었으면 하네요.

 

소원 2013 영화 예고편 동영상 (티저)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