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씨엔블루 캔트 스톱

씨엔블루(정용화, 이종현, 이정신, 강민혁)가 캔트 스톱으로 컴백했습니다.

노래에 몇가지 특징이 있네요. 우선 씨엔블루의 리더 정용화가 직접 작사 작곡을 했다는 점입니다.


이 캔트 스톱외에도 정용화는 독한 사랑’ ‘러브 이즈’(Love is) ‘아이의 노래’ ‘다이아몬드 걸’등, 총 5곡의 자작곡을 앨범에 실었고, 직접 기타, 베이스, 드럼을 비롯하여 스트링, 브라스 등 앨범 전체를 프로듀싱하고 디렉팅도 직접합니다.



[HOT] Comeback Stage, CNBLUE - Can't stop, 씨엔블루 - 캔트스톱, Show Music core 20140301


CNBLUE - Can't Stop M/V


아마 그동안 밴드 음악이 아니라는 비판에, 이렇게 자신들의 음악을 직접 보여주면서 정면으로 대응했네요.


노래는 괜찮은 수준입니다. 오히려 칠레를 비롯하여 해외 공연등의 바쁜 일정 속에서 이 정도 수준을 냈다는 것은 좀 놀라운 일이기도 하죠.



그래서인지 소녀시대와 2ne1, 동방신기 등이 컴백하는 와중에도 씨엔블루의 캔트 스톱(can't stop)은 역주행을 하는 기현상을 보이고 있고, 해외 음원 사이트에서도 좋은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기존의 팬들에게 음악성을 어느 정도 만족시켜주었기 때문이죠.




CNBLUE|5집 Can't Stop 씨엔블루 캔트스톱가사


Can't stop me now Can't stop me now

그대만 바라보는 내 맘 아직 시려요

Can't stop me now Can't stop me now

나는 멈출 수 없네요 I can't stop loving you


흩날리는 바람에 그대 떠올라

눈 부신 햇살에 그대 떠올라

나는 멈출 수 없네요 I can't stop loving you


다만 객관적으로 비교하자면 기존보다는 음악성이 좀 떨어지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예를 들어서 외톨이야의 힘있고 중독성있는 멜로디가 좀 아쉽네요. 그렇다고 록팝 장르에 어울릴만한 잔잔한 멜로디가 나오지도 않았죠.


그래도 밴드의 정체성을 지키기 위한 이번 시도는 좋은 현상이라고 봅니다. 첫술에 배부를 수는 없는 법이죠.

다음번에는 더 좋은 음악을 위한 토양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