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맨발의 친구들 28회에서 맨친들이 방문한 곳은 영화배우 박준규와 그의 아내인 진송아의 집이었습니다.

 

아들들 두명이 반가이 맞아주는데, 둘째 아들의 드럼 실력이 수준급이네요. 무엇보다도 집안에 드럼실 같은 곳을 만들 정도의 여유가 부럽습니다.

 

유자청 꼬막탕수육 레시피(요리법, 조리법)

레몬즙과 유자청을 넣은 소스가 특징

 


일반적으로 많이 쓰는 고기가 아닌 꼬막을 넣는 것이 특징인데, 이 꼬막 덕분에 마지막에 바다 향이 그대로 밀려옵니다. 말 그대로 향긋할 거 같네요. 그리고 꼬막 씹는 맛보다 유자청 소스가 입맛을 돋워 줍니다.


낙지젓갈짬뽕 만드는 법(만들기)
 


이 짬뽕의 비법은 낙지젓갈과 멸치육수를 넣는 것입니다.

 


진송아 덕분에 이런 비법을 알게 되었네요.


다음은 고추장 짜장면 레시피(요리법, 조리법)

 

짜장면에 고추장을 넣어서 약간 단맛이 납니다.
맨친들이 하나같이 달면서 약간은 짜고 매운 맛까지 혼합된 맛이라고 하죠. 특히 유이가 간장 떡볶이 맛이 난다고 하네요.
고추장을 넣었는데 왜 간장 맛이 난다고 하는지... 직접 한번 해봐야 알 거 같습니다.

초석잠 장아찌

 

겉보기는 애벌레처럼 생겼지만 식물입니다. 아삭아삭한 식감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초석잠을 구해서 일반 장아찌처럼 담으면 될 거 같네요.

 

닭가슴살 오렌지 소스 조림 만드는 법(만들기)
 

닭가슴살만 먹어도 되고, 정말 간단하게 샌드위치를 만들어도 됩니다. 박준규가 즉석에서 샌드위치를 만들어 주는데, 은지원이 7성급 호텔 맛이라고 하네요. 한번 해봐야 할 듯...

 

명란 새우젓 전찌개 레시피(요리법, 조리법)
명란젓과 새우젓으로 간을 해서 끓이는데, 비법은 중국식 고추장인 두반장을 넣는 겁니다.
 

 

난자완스 만드는 법(만들기)
 

참기름으로 마무리를 하면 맛있는 난자완스 요리가 완성됩니다.

 

마지막으로 공갈잡채 레시피(요리법, 조리법)

 

당면에 간장, 마늘, 설탕, 참기름 등이 베여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즉, 이런 양념이 잘 흡수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관건이네요.

 

이게 바로 오늘 밥도둑으로 선정된 요리이면서, 예전에 박준규가 해피투게더에 나왔을 때 박명수와 유재석에 의해서 비하(?)된 문제의 음식이죠. 그때 요리를 제대로 못했는지, 오늘 맨친들은 너무나 맛있게 먹습니다. 마지막에 박준규가 자기 메뉴를 쓰레기(?)로 만들었다고 울부짖는 모습이 너무 웃기네요.
시청자들이 한번 먹어봐서 누구 말이 옳은지를 판단을 해야겠네요.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