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돈스파이크 수입은 5억원임. 돈스파이크 저작권료가 5억이라는 말이 있는데, 그것은 잘못된 것이고, 총 수입임 5억원임


돈스파이크는 "일본에 비해 (한국의 저작권료는) 4분의 1, 미국에 비해서는 20분의 1수준이다. 그래서 저작권료가 그리 많지 않다"


돈스파이크는 "한 달에 4천만원 정도 번다. 나는 강의도 나가고, 강단에 서고, 저작권료도 물론 나오고, 그리고 방송도 간간이 출연한다. 그래서 직업이 여러 개이다."


즉, 자신의 총수입이 월 4천만원 정도이고, 연수입은 약 5억원이 도는 것임

. .
돈스파이크 뜻은 네티즌들이 여러개를 지어줬음


한자와 영어가 만난거다 돼지두루치기ㅋㅋㅋ


돈 스파(게티) (스테)이크


돈까스 스파게티 스테이크의약자라니ㅋㅋ


그러데 본인 역시 이런 뜻에 기분나빠하지 않음. 워낙 본인 역시 먹는 것을 좋아하다보니...


그래도 돈 스파이크 진짜 뜻은 따로 있음.


원래 돈스파이크 본명은 김민수이고, 본격적으로 작곡 활동을 시작할 무렵에, 유명 기타리스트 샘 리가 직접 지어줌.


돈스파이크는 “돈은 남자이름을 뜻하는 이탈리아어이고, 그리고 스파이크는 영어의 의미(spike 공격 혹은 못 등) 그대로다. 그 예명을 처음 들었을 때부터 정말 맘에 들었다”

돈스파이크 사진

실제로 돈스파이크는 먹는 것을 굉장히 좋아함.

식신로드에 출연해서 그 진면목을 보여줌


돈스파이크는 "식신로드는 정말 하고 싶었던 프로그램이다. 작년말 게스트로 처음나왔을 때, 이렇게 행복한 방송이 있다는 걸 처음 알았다. 앞으로더 열심히 하도록 하겠다."


돈스파이크는 "그동안 군대를 간다든지 하는 등의 나에게 되게 안 어울리는 옷을 입었던 것 같은데, (식신로드는) 정말 맛잇는 식당에 가서 맛있게 먹었더니 촬영이 끝났다고 하더라"


돈스파이크는 "먹방이 음악 방송 이런 것들 보다 너무 행복하다"

돈스파이크 선글라스 벗은 모습 사진

정준하는 "첫 방송을 진행할 때 돈스파이크가 간장게장 집에서 6인분 먹고, 그 다음에 8인분을 포장해갔다. 그래서 내가 밥삽이라고 새로운 별명을 지어줬다. 돈스파이크가 밥을 삽으로 푸는 것처럼 먹더라."


돈스파이크는 "삽으로 먹진 않고 공기밥 4개, 간장게장 6인분을 먹은 다음에 8인분 포장했다. 그런데 방송끝나고 치킨 먹으러 갔다"


확실히 식신이 따로 없음

.. . .
참고로 돈스파이크 장연주가 오랜 연인관계였다가 결국 결별하게 되었음


돈스파이크는 "2002년 장연주의 1집 앨범을 작업하면서 처음 만났다. 그리고 2005년 2집 앨범 작업까지 참여하면서 더 친하게 되었다."


돈스파이크는 "그리고 2005년 가을부터 정식으로 교제를 시작했다. 어느날 작업실에 장연주가 놀러와서 같이 술 마시면서 이야기했다. 그런데 저와 다른 면도 있고 무척 올바른 생각을 가졌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돈스파이크는 "제가 가수들과는 일하면서 공사를 구분하는 편이다. 그래서 장연주에게 앞으로 당신이 좋아질 것 같으니 오지 말라고 했더니 그럼 어떠냐고 하더라"고 밝혔다.


돈스파이크는 "결혼을 하고 싶지만 서두르지는 않는다. 장연주와 오래 만나다 보니 이미 가족 같은 기분이다. 우리 둘이서 함께 회사를 차렸으니 나중에 잘되면 결혼하자는 말은 했었다"


참고로 장연주는 '여가', 'One sweet day' 등으로 마니아 팬을 보유한 여성 싱어송라이터임

하지만 성격차이로 결국 8년만에 결별함(돈스파이크 여자친구 장연주 결별 이유)


돈스파이크 지인은 "두 사람이 결별한 지 조금 됐다. 결별후에도 음악적인 동료 관계는 유지하고 있었기 때문에 소문이 많이 나지 않았다."


돈스파이크 지인은 "두 사람의 결별 이유는 성격차이인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둘다 결별에 대해 굳이 밝히고 싶어하지 않는다."


오랜 연인관계였는데, 굳이 이제야 성격차이로 헤어진 것은 좀 이상함.

아무튼 둘이 깨져서 아쉬움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