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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잇살은 왜 생기는 걸까요?
20대와 똑같은 운동과 식사량도 그대로지만, 40대가 되자 10kg 이상이 더 찌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나잇살은 2가지 원인 때문에 생깁니다.

(실질적인 원리를 알아야지, 제대로 나잇살을 뺄 수 있겠죠.)

 

 

첫번째는 나이가 들면서 사람의 근육량이 줄어듭니다.
(35살을 넘기면 남성의 근육량은 10년에 1.5kg, 여성은 1kg씩 감소, 나잇살 찌는 나이)

원래 근육이 에너지를 많이 소모하는데, 근육이 줄어듦에 따라서 체내에서 소모하는 에너지양이 줄어들게 되죠.

 

두번째는 노화로 인하여 성호르몬이 감소합니다.
성호르몬 분비가 줄면 남성은 배 쪽으로, 여성은 배와 허벅지로 지방이 몰리는 경향이 생기죠.
몸무게는 비슷해도 자꾸 배가 나오는 이유입니다.

 


그렇다면 나이살을 줄일 수 있는 방법에는 뭐가 있을까요?
첫번째, 식사량을 줄이는 방법을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만약 다이어트를 위해서 급격하게 식사를 줄일 경우 오히려 근육량이 먼저 줄어들게 됩니다.
(지방보다는 근육이 먼저 파손됨)

 

따라서 근육에 의한 에너지 소모가 더 줄어드는 악순환에 놓일 가능성이 높아지죠.

(결론적으로 식사량은 적당히 조금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는 운동량을 늘리는 방법입니다.
우리 몸의 지방을 태우는데 가장 효과적인 건 역시 유산소 운동이죠.

사실 대부분의 다이어트 방법은 우리 몸의 근육량을 줄이는 위험이 있기 때문에 단기간의 효과만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이 요요현상으로 실패하게 되죠.)

따라서 전문가들 역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적절한 음식 섭취와 더불어 꼭 운동을 추천합니다.

운동을 통해서 에너지를 소모해서 좋고, 또 운동으로 근육을 만들어 놓으면 근육의 에너지 소모도 일어나니, 일석이조기 때문이죠.

즉, 운동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다만 나잇살의 경우는 약간 다릅니다.
나잇살로 생긴 배와 등, 허벅지, 목살 등의 살은 아무리 운동을 해도 쉽게 빠지지 않죠.

사실 이런 나잇살과 비만은 경우가 좀 다르죠.

나잇살의 주범은 독소이며, 이런 독소가 체내의 혈액이나 영양소 순환을 독소가 방해하기도 하죠.

특히, 체내에 흡수된 수분이 혈액과 함께 순환하며 몸 전체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노폐물을 배출시켜야 하는데, 독소가 이를 방해해 쉽게 살이 찌는 겁니다.


(음식물 소화 원리)
음식물은 위에서 소화되는데, 이때 남은 찌꺼기들이 대장에 쌓이게 됩니다. 흔히 숙변이라고 부르는데, 심한 경우에는 10kg 이상의 숙변이 쌓이기도 하죠.

이건 아무리 운동을 해도 쉽게 제거가 되지 않고, 더욱이 대장균 혹은 부패균과 만나서 우리 몸에 독으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나잇살빼기)

이 숙변을 제거하기 제일 좋은 방법은 2가지입니다(나잇살빼는법, 나잇살 빼는 방법).
첫번째는 아침을 거르지 않는 버릇입니다.

 

아침 식사를 거르는 게 습관이 되면 영양소를 배출시키지 않고 저장하는 버릇이 생기게 됩니다. 위에 불필요한 노폐물이 쌓일 수밖에 없습니다.

 

두번째는 원활한 배변 작용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과일과 채소 등의 섬유질이 많은 음식을 먹고, 또 정기적으로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건강하려면, 운동을 해야 하죠.
운동을 하지 않으면서 건강하려고 하거나 예쁘고 날씬하게 보이려고 하는 것은 너무 큰 욕심이 아닌가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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