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꽃보다할배 11회에 이서진 일행은 대만의 랜드마크, 타이베이 101빌딩의 레스토랑으로 향합니다. 세계에서 세번째로 높은 빌딩이고, 여기의 식당은 뉴욕타임즈가 선정한 세계 10대 레스토랑중의 하나죠.

하지만 예약 문제로 결국 나영석피디를 비롯한 제작진은 식당안으로 들어오지 못하고, 이서진에게 카메라를 맡깁니다. 이서진은 "밥도 못 먹게 하냐."며 투덜거리지만, 결국 카메라를 들고 스태프 대신에 촬영에 들어갑니다. 이서진과 나영석의 티격태격이 이 한번만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이서진

 

결국 써니가 나서서 대신 VJ를 하고, 이순재 할배를 비롯한 여러 할배들도 오늘 하루 일일 카메라맨이 됩니다. 늘 카메라로 촬영 대상이 되었던 할배와 써니들이었는데, 이렇게 대신 VJ가 되는 체험도 나쁘지 않네요. (이서진과 나영석은 전망대 티켓비용때문에 다시 한번 더 싸움을 하죠. 여기서는 할배들의 지원사격을 받은 이서진의 승리로 끝닙니다. 결국 나영석피디가 제작비를 헐어야 했죠.)

나영석

다음날 아침 떠날 예정인 써니가 아침 일찍 일어나서 생애 첫 김치찌개를 끓입니다. 포청전에 나올 법한 개작두를 이용해서 돼지고기를 써는데, 김치찌개는 맛있었던 모양입니다. 확실히 김치찌개는 초보자가 끓여도 쉽게 맛을 낼 수 있는 음식이죠.

 

즐거운 아침식사를 하고 서로 아쉬운 작별을 하는데, 아마 모두들 울음을 참고 있었을 겁니다.
써니는 이미 인터뷰때 눈물을 흘렸죠.
"꽃할배들을 보면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생각난다."
활동때문에 할아버지의 장례를 지키지 못했다는 써니, 아마 마음 한 구석에는 죄책감이 있는 것 같네요.

써니

써니의 마지막 말 "행복했습니다."의 진정성이 그대로 전해지는 것 같습니다.
박근형 할배 역시 써니같은 딸 하나 있으니 분위기가 화기애애하다고, 써니예찬을 펼쳤었죠.


써니가 떠난 후에 이서진의 장가에 대해서 할배들이 본격적으로 발벗고 나섭니다.
제일 먼저 밑밥은 박근형 할배가 깔아서 '서장추(서지니 장가 보내기 추진 위원회)'를 만들고, 그 다음은 백일섭 할배가 남상미와의 중매를 약속했습니다. 바로 예전에 이순재 할배가 착하다고 칭찬 겸 추천했던 남상미입니다.
그런데 특이한 점은 남상미의 이름이 이서진의 입에서 먼저 나왔다는 점입니다. 아마, 이서진 역시 남상미에 대한 사심이 있었던 모양이네요.

백일섭

 

결국 백일섭 할배가 둘의 중매를 약속하는데, 이서진은 결국 이순재 할배의 추천대로 흘러가네요. 자고로 어른들의 말을 들으면 자다가도 떡이 생긴다고 했으니, 할배들의 추천을 믿어 볼 필요가 있겠네요.
(게다가 백일섭 할배는 연예계 잉꼬부부인 손지창과 오연수를 중매선 전력이 있을 정도니까, 신뢰성도 있고요.)


새숙소로 옮기면서 타이베이 101빌딩에서 벌어졌던 이서진과 나영석의 신경전이 본격적으로 벌어집니다.
한번 당한 나영석이 이서진이 혼자 잘 방을 뺐고, 일부러 이순재, 신구 할배의 방으로 밀어넣습니다. 방바닥에서 자라고 한 셈이죠.
그러자 이서진은 '사기'를 쳐서 약 800원을 절약합니다. 대만돈 3,300원짜리 방을 2,500원만 내고 사용하게 된 거니까, 나영석에게 제대로 한방 먹인 셈입니다.
둘의 아옹다옹이 너무 재미있네요.

이서진

그런데 저녁때 망고 아이스크림으로 묘한 분위기가 연출됩니다. 이순재 할배가 먼저 아이스크림을 먹는 것을 본 백일섭과 신구 할배가 아이스크림을 사는데, 이순재 할배꺼는 빼고 삽니다. 그러면서 오히려 이순재 할배에게 미안해 하네요. 물론 이순재 할배는 괜찮다고, 자신은 신경쓰지 말라고 합니다.

아마 이순재할배 역시 여기에서 동생들을 챙기지 못하고, 혼자 아이스크림을 먹었던 것을 후회했을 것 같습니다. 나영석이나 왕작가가 이 점을 캐치해서 재빨리 인터뷰을 했으면 좋았을 것 같다는 아쉬움이 남네요.
(그런데 저번의 망고 팥빙수도 그렇고 이번의 망고 아이스크림도 그렇고, 한국에서 꽤 괜찮은 사업 아이템인 것 같네요.)

신구

온천에 몸을 푹 담근 신구 할배가 이것이 여행중 최고라고 감탄합니다. 아마 피로까지 전부 다 풀리는 모양이네요.
마지막으로 신구 할배가 일침을 놓습니다.
"실제로 우리나라를 알리고, 진짜 애국자는 아이돌들이야. 국회에서 거창하게 국가 어쩌고 떠드는 놈들은 개뿔이야. 애국은 어리고 젊은 애들, 아이돌들이 다하고 있어. 반성해야 해"
확실히 국회의원들과 정치가들은 반성해야 할 것 같네요.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