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꽃보다누나 5회에 정말 아름다운 크로아티아의 경치가 한껏 펼쳐졌습니다. 동화같은 마을이며 플리트비체 국립호수공원 등, 정말 너무너무 좋더군요. 크로아티아가 폭포의 나라일 정도로 폭포가 많네요. 엄청나게 큰 폭포도 있고, 아기자기하게 작은 폭포도 있습니다.

 

더 좋은 점은 비수기 여행이기에 관광객들도 별로 없고, 숙박료도 많이 싸다는 점입니다.
아마 성수기때의 경치가 더 좋겠지만, 지금처럼 한적하게 경치를 즐길 수는 없을 거 같네요.

 

 

김자옥이 아침부터 오링테스트로 이미연과 김희애의 체질이 사과와 맞지 않다는 사실을 알려줍니다. 원래 여자들은 아침 공복에 사과 하나가 미용과 건강에 좋다고 많이 먹죠. 그래서인지 김희애와 이미연의 얼굴이 거의 공황상태인 거 같습니다.
아마 둘이 한국에 오자마자 오링테스트의 신뢰도가 얼마인지부터 알아볼 거 같네요.

 

역시 이번 여행의 트러블 메이커는 윤여정이었습니다. 아침부터 고데기 사망 소식을 알려 주었네요. 그런 대배우가 고데기 하나를 이십년 이상 썼다는 사실도 대단하고요. 나영석 피디가 메이드 인 절머니 라고 읽었는데, 메이드 바이 세라믹이었죠.

 

그런데 윤여정의 웃음소리도 마녀같고, 가끔씩 돌직구나 독설 역시 서슴치 않고 합니다. 


"이미연이 앞(조수석)에 앉았다면 승기 혼을 뺏을 것이다."
"(배낭여행객 한국 학생들에게) 우리도 한국 음식이 없어."

물론 마지막 말은 농담삼아 한 말이죠. 그래도 윤여정의 돌직구는 왠지 밉지 않습니다. 오히려 화통한 여장부 같은 느낌이 나네요.

 

육십대의 황혼에 든 윤여정은 삶이 비관적인 거 같습니다.
"사랑은 영원할 수가 없다."
아마 이혼을 하면서 얻은 삶의 지혜같네요.

조영남의 배신만 아니었다면 윤여정 역시 이렇게까지 메마르지 않았을텐데, 왠지 모를 아쉬움만 남습니다.

 

 

윤여정이 조용필과 친한 모양입니다. 평소에 연습만 하고 사는, 노래 연습 인생이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네요.
"조용필은 하루종일 연습한다.
젊었을 때는 노력안해도 되는데, 늙어서는 그게 안된다."

조용필처럼 윤여정 역시 그런 삶을 보내고 있겠죠. 조용필 역시 대단하네요. 한국의 가왕이라는 칭호를 받고, 육십이 넘은 나이에도 항상 연습을 하다니...

 

그런데 윤여정은 그런 깨달음뿐만 아니라 자신의 솔직한 속마음까지 털어놓습니다.
"(나이가 들어) 인물은 흉해져도 연기력으로 인정받으면 된다고 한다.
나도 그러고 싶은데, 흉해지는 내 모습이 아쉽다."

 


이것이 여자, 더 나아가 인간의 본 모습이 아닌가 합니다.

 

오늘따라 이승기가 성장하는 모습을 여러번 보여주네요.
렌터카 직원의 설명중에 모르는 사항은 노트에 꼼꼼하게 적어 넣고, 차량 스크래치는 사진으로 찍어놓는 용의주도함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렌터카 직원의 전화번호는 바로 전화를 할 정도네요.

 

게다가 크로아티아 사람에게 식당을 물을 때 상대가 영어를 사용 못한다는 사실을 알자, 바로 포기하지 않고 바디 랭귀지로 충분히 설명을 듣네요. 영어만 시도해보고 포기하는 것보다 백배 잘하는 태도같습니다.

 

 

이승기가 자신의 데뷔곡처럼 원래 여자 취향은 연상녀였다고 고백합니다. 수많은 누나들이 다시 가슴이 두근거리겠네요. 그러자 김희애가 돌직구를 날립니다.

"남자들은 무조건 이십대 초반의 여자를 좋아한다."

헐, 대박.

 


오늘 김자옥 역시 자신의 항암 치료의 열등감, 피해의식에 대해서 솔직하게 고백합니다. 약해진 몸으로 도전하는 것조차 힘들었는데, 이번 여행으로 자신감을 찾게 된 거 같아서 무척 다행이네요.
특히 중학교때부터 봐왔던 윤여정이 그녀를 추천해주고, 또 여행을 같이 가자는 마음에 김자옥은 큰 감동을 받습니다.

 

그리고 김희애 역시 자신의 남편 이찬진과 결혼이야기를 털어놓습니다.

"결혼 전에는 비행기 안에서 랩탑으로 수다를 떨던 부부가 무척 부러웠다. 처녀 시절 연애할 때 내가 운전하고 이찬진이 조수석에 탔는데, 그 때 꿈을 실현한 듯한 느낌을 받았다.

하지만 지금은 게을러 보인다."

우아한 김희애의 돌직구여서 그런지, 충격이 더 크네요.

남편인 이찬진 역시 충격먹지나 않을까 하네요.

아무튼 크로아티아는 정말 아름다운 나라네요. 꼭 한번 가보고 싶을 정도입니다. 

..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