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수현 너의집앞 듣기

김수현 역시 별에서 온 그대(별그대) OST 열풍에 동참했습니다.
그런데 성시경이나 다른 사람이 부른 노래와는 확연히 달랐습니다.

 

주인공이기 때문일까요? 훨씬 더 사람들에게 감동을 전해주네요.

특히 김수현의 노래는 가수들에 비해서 별로 기교도 없고 담백합니다. 그런데 자칫하면 밋밋하게 들리기 쉬운 이 단점을 김수현은 풍부한 감성으로 보완하네요.

 

 

김수현 너의집앞 듣기

Kim Soo Hyun (김수현) - 너의 집 앞 (In Front of Your House) - You Who Came From The Stars OST #1

 

노래를 들으면서 별그대에서 전지현을 두고 떠나지 않겠다는 김수현의 결심이 그대로 전해지는 거 같습니다.
스토리가 탄탄한 드라마의 힘, 그리고 주연 배우의 힘이죠.


다만 한가지 아쉬운 점은 별그대의 드라마 내용과 가사가 맞지 않은 점입니다. 즉, 가사는 헤어진 연인을 향한 아쉬움 가득한 마음을 고백하는 내용이기에, 아직 천송이와 헤어지지 않은 도민준이 부를 노래로는 적당하지가 않죠.

 

 

(물론 미래 시점에서 이런 슬픔을 당하지 않기 위하여 절대 이별하지 않겠다는 각오를 담은 가사라고 주장하면 할말이 없지만요.)

 

차라리 김수현이 절대 헤어질 수 없다는 결의가 담긴 노래이거나, 혹은 내가 죽더라도 영원히 사랑하는 연인의 곁에 머물겠다는 내용이 담긴 가사였다면, 드라마 내용과 더 부합되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래도 드라마 주인공이 노래를 불러서 시너지를 내는 것을 잘 보여주네요.

 

 

 


김수현은 '너의 집앞'을 부르기 전에 이미 드림하이와 해를 품은 달(해품달)에서도OST에 참여하여 출중한 노래실력을 인정받았습니다.

 

그런데 사실 그 이전부터 김수현 노래실력이 좋다고 소문이 나서 많이 불렀죠. 영화 시사회장에서 무대인사를 하다가 부르기도 하고, 드림하이 같은 드라마에서는 여러번 써먹기도 했고요.

특히 아이유나 수지(미쓰에이의 배수지)와의 호흡이 아주 좋아보이네요.

 

 

 

의자왕 같은 김수현

 

 

 

 

[HIT] 김수현이 부르는 사랑에 노래 (임병수의 약속) @별에서 온 그대 19회 .

 

111231 연기대상 - 김수현(Kim Soo Hyun) Dreaming (Live) .

 

[별에서 온 그대] 11회 노래방에서 부르는 노래 ~ 김수현-안되나요(2007 Live) .

 

도둑들 센텀 cgv 무대인사 김수현노래 .

 

해를 품은달 Song by 김수현 그대 한사람 .

 

김수현 또 다른 길 .

 

[HD] Dreaming (Dream High Concert) - Kim Soo Hyun 김수현 .

 

드림하이dreamhigh E13 삼동(samdong)&아이유(iu) singing together!! .

 

Miss A 배수지, 2PM 옥택연, 김수현(소녀시대_소원을 말해봐) .

 

이 정도면 듀엣곡을 내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김수현 목소리는 음색이 좋고 성량도 풍부하기에 듣기 좋은 목소리이고, 아이유나 수지 역시 맑고 청아한 목소리기에 서로 잘 어울리네요.

앞으로 연기도 하면서 많은 노래를 불러 주었으면 하네요. 

.. ..
댓글
댓글쓰기 폼